12월 이용자 희망도서 자료 확보로 도서관 자료 76,170권 소장

 

보령웅천도서관(관장 김홍)은 12월 이용자 희망도서 및 신간자료 등 도서 및 비도서 신착자료를 입고하여 도서관 1층 종합자료실에 비치했다고 전했다.

자료구입은 상·하반기 정기구입, 연12회 자료실 이용자의 희망도서와 신간자료를 구입하여 보령웅천도서관은 현재 총 76,170권의 자료를 소장하고 있다.

자료실은 일반자료 및 아동자료 서가 외에도 신간자료, 영어·다문화도서, 큰글자 도서, 향토자료 및 테마도서 코너를 별도 운영하여 이용의 편의를 두었으며, 자료실 이용자로부터 이용자 희망도서 요구를 매월 반영하여 바로 구입해 비치하였다. 이에 따라 자료실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의 88%가 긍정적인 반응으로 자료 이용률의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특히 웅천지역은 고령인구가 많은 지역의 특성상 어르신 이용자도 많아서 노인 및 저시력자를 위한 큰 글자 도서를 579종을 확보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적으로 정보취약 계층의 편의를 확대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보령웅천도서관은 도서관 자료실 운영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매월 어린이 독서퀴즈 진행, 이달의 다독자 시상, 신규회원가입 이벤트 운영, 그림책 원화 전시 및 테마 도서전을 상시 운영 중이다.

자료실 희망도서 신청은 1층 종합자료실 데스크에 비치된 희망도서함에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이메일(uc-lib@cne.go.kr)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자료실 이용 및 독서진흥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041-934-8726, 1789)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