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문화체험 행사 운영, 「뉴배꼽 시즌2」 연극 관람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배영길) Wee센터는 12월 8일(토), 가족과 함께하는 가족문화체험 행사로 「뉴배꼽 시즌2」 연극을 드림아트홀에서 관람했다.

참여 대상은 Wee센터 상담 및 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한 서부 지역 초·중학생 자녀를 둔 가족으로, 15가족 50명이 선정되었다.

이번 가족캠프는 ”학생이 성장하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사람은 가족이다. 이에 따라 학생의 성장과 발달을 돕기 위한 가족관계증진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취지에 따라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공연관람을 마련하게 되었다.

「뉴배꼽 시즌2」 연극 관람에서는 관객이 무대에 나오기도 하고 말을 걸기도 하는 등 개그맨들과 함께 만들고 즐기는 분위기로 공연이 진행되었다. 공연 관람 후에는 개그맨과 함께 폴라로이드 촬영을 하여 소중한 추억을 사진에 담는 시간도 가졌다. 이후에는 가족끼리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며 편안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가족문화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개그맨을 직접 보는 것도 신기했는데 무대에 나가게 되어서 떨렸지만 평생 잊지 못 할 추억이 될 것 같고, 제일 많이 웃은 날이 된 것 같아요. 그리고 아빠, 엄마, 동생과 함께 연극도 보고 맛있는 치킨, 피자도 먹으니 행복한 날이 되었다”며 만족감을 표현하였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양수조 중등교육과장은 “학생들은 가정에서 가장 많은 정서적 지지를 받는 만큼 앞으로도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가족관계증진 프로그램이 진행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