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상담자로서 책임 의식 고취하는 시간 가져

2024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상반기 협의회가 실시된 모습이다. 보령교육지원청
2024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상반기 협의회가 실시된 모습이다. 보령교육지원청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백정현)은 26일 교육장을 비롯한 업무담당자·학생상담자원봉사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4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상반기 협의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협의회에서는 2024년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운영 계획 안내와 활성화 방안 협의, 향후 봉사자들이 활동하게 될 학교 안내 등 다각적인 논의를 진행하였다.

또한, 봉사자이자 상담자로서 소속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따뜻한 학교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자고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상담자원봉사자는 학생상담자원봉사활동에 대한 기본소양과 자질을 갖추고 청소년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에서 도와주는 전문봉사자이며, 현재 보령은 총 13명의 봉사자가 활동 중에 있다.

백정현 교육장은 “학생들의 정서 지원을 위해 항상 적극적인 상담 활동을 해주시는 학생상담자원봉사자분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을 전하며, 앞으로도 원할한 봉사 활동을 위한 적극적인 행정지원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연수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운영 및 세부 일정·하반기 봉사자 추가 모집에 관한 문의는 보령교육지원청Wee센터 이현미(전문상담사, ☎041-930-6385)에게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