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영 총장...학생 교류에 적극적인 지원

우송정보대학과 시사쿡요리아카데미는  조리전문가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MOU 체결했다. 우송정보대학
우송정보대학과 시사쿡요리아카데미는  조리전문가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MOU 체결했다. 우송정보대학

 

우송정보대학과 시사쿡요리아카데미는 일본외식조리학부 및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3월21일(목) 우송정보대학 회의실에서 조리 현장전문가 양성과 관련하여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산학협력 MOU는 기술교육 60년의 우송정보대학의 교육과정 공동운영 및 참여·대학의 실습시설 활용·애로기술지원 등 일본외식조리학부 조리전문가 양성하는 기회를 확대하는 등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위한 내용이 포함되었다.

시사쿡요리아카데미는 1977년에 설립되어 요리에 대한 경험과 열정, 더불어 어학교육까지‘요리를 통해 깨어나는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슬로건으로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전문 쉐프 인력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쿠킹클래스과정·자격증과정·진로진학과정으로 구성하여 각종 자격대회에 특화된 전문 강사진을 통해 체계적인 요리의 교육환경을 구축하고 있는 기관이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우송정보대학 이달영총장, 이용환 산학협력단장, 시마무라노보루 일본외식조리학부장, 시사쿡요리아카데미 엄태상대표, 김우성 본부장, 박광현팀장 등 내빈 등이 참석하여 협약서 낭독, 서명 및 교환, 소통의 시간, 인사말 순으로 진행되었다.

우송정보대학은 일본외식조리학부, K-마이스터 스쿨을 설치하여 K-Beauty, K-푸드조리전공, 베이커리카페, 펫케어전공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전문가가 직접 학생을 가르치고 양성하는 산업체 맞춤인력양성을 시도하고 있다.

한편, 이달영총장은“우송정보대학은 외식조리 분야에 일본외식조리학부, 외식조리학과, K-푸드조리전공, 제과제빵학부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현장조리전문가 양성에 선점을 차지하고 있으며 학생교류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