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80여명 참석, 교육활동 침해예방 등 학부모 연수 내용 교육 실시

명천초등학교에서 2024학년도 교육과정 설명회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이다. 보령교육지원청
명천초등학교에서 2024학년도 교육과정 설명회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이다. 보령교육지원청

 

충청남도 보령시 명천초등학교(교장 김은숙)는 21일 15시부터 2024학년도 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8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해 2023년도 교육실적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교직원소개를 비롯한 학교현황 및 신학년도 교육과정 운영계획과 교육시설 확충에 관련한 내용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학부모 연수에서는 △학교생활기록부에 대한 이해 △교육활동 침해예방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교육 등 공통의 관심사와 학부모가 꼭 알아야 하는 내용에 대해 교육했다.

특히, 2023년부터 시범적으로 운영해 온 늘봄교실과 충남형 늘봄학교에 대한 자세한 안내로 학년 초부터 혼란스러웠던 학부모들의 이해를 높힐 수 있었다.

아울러 2024년도 학부모회를 새롭게 구성하면서 학교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도록 협조를 구했으며, 한 학부모는 “교장선생님을 비롯한 모든 학교 교직원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많은 학부모가 이런 행사에 더욱 많이 참여하여 소통하고 공감하는 학교문화가 지속되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