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시풍속 체험을 통한 영·유아의 인성 덕목을 더욱 함양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

2024 정월대보름 한마당 행사 사진이다. 충청남도어린이인성학습원
2024 정월대보름 한마당 행사 사진이다. 충청남도어린이인성학습원

 

송미영(어린이인성학습원장)은 2월24일(토) 내포자연놀이뜰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2024 정월대보름 한마당’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정월대보름에 대해 알아보고 가족이 함께 체험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세시풍속 체험을 통한 영·유아의 인성 덕목을 더욱 함양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주요 행사로 야외에서는 △소원성취 달집(소원성취문 달집에 묶어보기) △제웅치기 및 부럼깨기 정월대보름 세시풍속 체험 △쥐불놀이 컵 만들기 △청룡 모루인형 만들기 △정월대보름 음식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이 진행되며 정월대보름을 느낄 수 있었다.

이날 200가정, 60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참여자들은 “다른 곳에서 해볼 수 없었던 경험을 아이들과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잊고 있었던 어릴적 놀이를 아이들과 재현해 보니 의미있는 하루였습니다”, “1·2·3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었고, 즐거운 추억이 되었습니다”라고 전했다.

내포자연놀이뜰 실내·실외 곳곳에서 다양한 체험들이 함께 이루어지며 가족들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었다. 개인전시놀이체험 신청방법은 충청남도 어린이인성학습원홈페이지(www.insung.go.kr) 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이 가능하며, 마이페이지에서 신청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