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4회 전국교육자료전 국무총리상 수상작 등 3종의 우수 교육자료 편찬‧배포

메타버스 계기교육 자료. (사진=대전교육청)
메타버스 계기교육 자료. (사진=대전교육청)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제54회 전국교육자료전 국무총리상 수상작 등 3종의 우수 교육자료를 편찬하고 각 기관 및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배포해 현장을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자료는 흥미로운 계기교육, 메타버스와 함께 1년 톺아보기를 주제로 제54회 전국교육자료전 국무총리상 수상 작품을 학교 현장에서 바로 적용해 투입할 수 있도록 제작한 2종의 교수‧학습 자료이다.

특히 128개의 계기교육일과 관련해 교사가 활용하기 쉽게 메타버스 계기교육자료, 영상자료, 워크북 등으로 구성하고, 게임자료, 스마트 달력 등 학생들이 메타버스 계기교육 공간을 직접 체험하며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그 외 1종의 우수 교육자료 활용하기는 제54회 전국교육자료전에서 1등급을 수상한 사회, 과학, 특수교육, 인성교육‧창의적 체험활동의 4개 분야 우수 작품에 대한 설명을 담았다.

고덕희 원장은 “교원의 연구 역량과 교수‧학습력 향상이 학생의 성장을 이끌어내는 원천이다. 이번 3종의 우수 교육자료 지원을 통해 학생들은 수업에 능동적으로 참여해 핵심역량을 키우고, 교사는 교수‧학습을 체계적으로 설계하고 운영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