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준비전략 △이력서·자기소개서 특강 △현직자 직무특강(반도체, 이차전지) △1:1 최종 컨설팅 등 6개 분야로 구성

취업준비전략 온라인 특강 화면이다. 사진제공=국립한밭대
취업준비전략 온라인 특강 화면이다. 국립한밭대

 

국립한밭대학교(총장 오용준) 대학일자리본부는 1월26일부터 2월7일까지 재학생 및 지역청년 중 이공계 전공자들의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취업 지원을 위한 ‘이공계 취업 완성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취업준비전략 △이력서·자기소개서 특강 △현직자 직무특강(반도체, 이차전지) △1:1 최종 컨설팅 등 6개 분야로 구성했으며, 약 200명이 참여했다.

먼저 취업준비전략 특강은 직무의 중요성과 취업준비 로드맵 등에 대한 심층적인 전문 강의를 통해 참여자들이 취업에 대한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했다.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특강은 자기소개서 항목 분석 및 소재 선정 등 학생들이 직무 기반의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반도체, 이차전지 현직자 직무특강은 공정·설비·장비 직무 소개, 현직자의 경험 공유, 관련 직무 취업준비 시 필요한 활동 등을 통해 해당 분야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를 얻도록 했다.

1:1 컨설팅은 직무와 자기소개서로 나누어 개별적인 상담과 조언을 진행하여 심층적인 맞춤 효과를 높일 수 있었고, 특히 현직자와의 1:1 컨설팅을 통해 실무에서 필요한 역량과 활동에 대한 통찰로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이 됐다는 참여 후기가 많았다고 전했다.

국립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 담당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전략적·효과적인 취업준비와 함께 산업 분야에 대한 실질적인 지식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