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창원시 창원컨벤션센터 제3전시장
인삼 홍보 및 판매·이벤트 등 진행

지난해 9월 울산시에서 열린 금산인삼 특별전이다. 금산군
지난해 9월 울산시에서 열린 금산인삼 특별전이다. 금산군

 

충청남도 금산군은 인삼산업 활성화를 위한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고자 내달 1일부터 4일까지 경남도 창원시 창원컨벤션센터 제3전시장에서 2024 금산인삼 & 푸드 창원특별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군이 주최하고 (재)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이 주관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선착순 입장, 인삼튀김 얻기 미니게임 등 이벤트도 준비됐다.

또한 인삼제품 구매 고객에게 금액대별로 인삼 홍보용 복주머니·열쇠고리 등을 제공할 예정이며, 인삼튀김 및 인삼막걸리 등 인삼요리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군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금산인삼의 우수성을 알려 구매자들이 현장에서 물품을 구입할 수 있는 환경을 구성할 계획이다.

특별전 참여 업체 및 단체는 △(주)진산사이언스 △홍도고려홍삼 △금산흑삼(주) △금산이 아름답다 △(주)건홍 △(주)대화바이오 △금산인삼주 △삼신고려홍삼(주) △금산군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 △유풍열건강 △토지홍삼 △(주)금산대근홍삼 △금산약초인삼영농조합법인 △(주)한국인삼내츄럴 △금산인삼협동조합 △드로인드 △고려인삼엑스포공사 △한국농촌지도자 금산군연합회 △금산인삼연구회 △금산팜영농조합법인 등 20곳이다.

군 관계자는 “금산인삼 소비 활성화를 위해 경남 창원시에서 특별전을 개최한다”며 “건강에 관심 있는 국민과 창원시민들께서 많이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