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축제추진위원회 개최, 지난해 및 의견수렴

시간여행 테마 유지, 콘텐츠 대폭 보강하고 원도심 전역 문화예술축제로 확대

7일 이장우 대전시장이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 대전 0시 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축제추진위원회를 열고 있다. (사진=대전시)
7일 이장우 대전시장이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 대전 0시 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축제추진위원회를 열고 있다. (사진=대전시)

대전시는 올해 0시 축제를 지난해 미흡했던 부분을 개선·보완해 세계적인 축제로 나아가기 위한 청사진을 제시했다.

1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 대전 0시 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축제추진위원회를 열고, 분야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본격적인 준비에 나섰다.

올해 대전 0시 축제는 대전의 과거·현재·미래로 떠나는 시간여행 축제 라는 테마를 유지하면서 콘텐츠 경쟁력 강화, 대전형 도심 속 문화예술축제 지향, 해외 예술단 초청 등 글로벌 콘텐츠 보강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이에 따라 대전의 과거·현재·미래를 나타낼 수 있는 구역별 콘텐츠가 대폭 보강된다.

경연대회를 포함한 대규모 퍼레이드 공연이 매일 열릴 예정이며, 지역 문화예술인이 참여하는 다채로운 공연이 원도심 소극장·갤러리·지하상가 등 행사장 전역에서 펼쳐지게 된다.

아울러, 대한민국 과학수도 대전의 위상과 과학기술의 재미를 시민들이 만끽할 수 있는 가족 단위 체험행사가 강화되며, 대전 꿈씨 프로젝트를 통해 다시 태어난 꿈돌이는 온 가족이 총출동해 대규모 포토존을 구성하게 된다.

해외예술단 초청공연, 글로벌 K-POP 오디션 대회 등 세계인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도 마련된다.

이 밖에도 축제 기획상품 판매, 먹거리존·마켓존 확대 등을 통해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교통통제로 인한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민관협력을 바탕으로 인적·물적 자원을 총동원해 체계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관람객 운집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중앙로 무대를 4면 개방형으로 재배치하고, 무더위를 식혀줄 물놀이장과 그늘막 트러스 등의 시설도 확충해 관람 편의를 도모할 방침이다.

이장우 시장은 “대전 0시 축제가 향후 5년 이내 아시아 1위 축제의 위상을 갖추고 세계 3대 축제 반열에 오르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 0시 축제는 오는 8월 9~17일까지 9일간 대전역에서 옛 충남도청 구간(1㎞) 중앙로와 인근 원도심 상권에서 개최되며, 행사 구간은 차 없는 거리로 운영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