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년 아쉬움 달래며, 새해에 대한 기대감 고조
강정숙 국가무형문화재 가야금 산조 및 병창 보유자 등

제2회 가야금 연주단 정기연주회 포스터이다. 세종시
제2회 가야금 연주단 정기연주회 포스터이다. 세종시

 

국가무형문화재 가야금 산조 및 병창 보유자의 수준 높은 국악 공연이 한 해를 보내는 아쉬움을 달래고 새해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는 29일 오후 7시 비오케이아트센터 공연장에서 ‘제2회 가야금 연주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주최는 ㈔가야금병창보존회, 주관은 세종시 가야금 연주단이다.

이번 공연에서 강정숙 국가무형문화재 가야금 산조 및 병창 보유자는 가야금병창 야월삼경· 신사철가를 연주한다.

이어 임영이 시 무형문화재 판소리 흥보가 보유자의 ‘박타는 대목’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공연에는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에서 가야금교육(고급반) 프로그램을 이수한 수강생들로 구성된 세종시 여성가야금연주단이 참여해 무대를 풍성하게 채운다.

가야금강좌를 수강한 어린이들로 구성된 세종시 병창어린이연주단도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는 기회를 가진다.

이은일 문화유산과장은 “며칠 남지 않은 올해를 아름다운 연주로 많은 시민이 문화예술의 향기를 느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품격 있는 공연을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공연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내용은 ㈔가야금병창보존회(☎ 044-862-234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