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부터 지역 15개 초등학교 학생 1835명 예선 참여, 150명 선발

다양한 교통안전 상식 묻는 퀴즈로 진행, 참여 학부모와 학생들 열띤 호응

9일 대전시, 어린이 교통안전 골든벨 왕중왕전. (사진=대전시)
9일 대전시, 어린이 교통안전 골든벨 왕중왕전. (사진=대전시)

대전시는 9일 도마동 도솔다목적체육관에서 대전녹색어머니연합회 주관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골든벨 왕중왕전 행사를 개최했다.

도솔다목적체육관에서 초등학교 15개교 우수 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된 이날 왕중왕전 행사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열띤 호응 속에 진행됐다.

시는 이번 왕중왕전에 앞서 지난 6월부터 등하굣길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선진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학교별 교통안전 골든벨 퀴즈대회와 안전 선포식 등을 추진했다. 이를 통해 모인 1835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11월까지 예선을 거쳐 왕중왕전에 나갈 150명의 학생을 선발했다.

왕중왕전 결선은 다양한 교통안전 상식을 묻는 참여형 퀴즈로 진행됐다.

시는 최종 우승자 1인은 왕중왕상, 2등은 최우수상 등 총 10명을 선발해 대전시장상, 시의회의장상, 교육감상, 경찰청장상, 녹색어머니중앙회장상을 각 2명씩 수여 했다.

시는 어린이 교통안전 골든벨 행사를 단순한 일회성 행사가 아닌 지속적인 사업으로 키워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의회, 경찰청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해 체험 중심의 스쿨존 교통안전 교육을 어린이 교통안전 골든벨 및 안전 선포 사업과 연계하여 추진할 방침이다.

정신영 시 교통건설국장은 “어린이 교통안전과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교육은 매우 중요하다”라면서 “대전시는 앞으로도 스쿨존 등하굣길 교통안전 확보와 선진 교통문화 의식 함양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