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부터 10일까지 논산시 양촌면 양촌리 체육공원에서

 

양촌곶감축제 포스터(사진제공=논산시)
양촌곶감축제 포스터(사진제공=논산시)

올해로 21번째를 맞은 ‘2023 양촌곶감축제’가 성대한 개막을 알렸다.

8일(금) 낮부터 사전 행사를 열어 전국 손님을 맞이하기 시작한 양촌곶감축제는 오는 10일까지 이어진다. 진행 장소는 논산시 양촌면 양촌리 체육공원(지번 주소: 양촌리 454)이다.

8일 4시부터 열린 개막식은 세계문화공연과 풍물공연을 시작으로 축제 추진에 힘쓴 이들에 대한 감사패 증정식과 내빈 축사가 진행됐다. 이후 펼쳐진 초대가수 용호, 신미래의 공연 뒤 주최 측의 공식 개막선언이 이어졌으며 화려한 풍등, 불꽃놀이가 축제 분위기를 실감케 했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축사를 통해 “논산의 농특산물이 거침없이 세계로 향해가는 가운데, 양촌의 자랑거리 곶감 역시 논산 전체를 대표하는 세계화의 선봉”이라며 “천혜의 자연환경에서 산바람을 맞아가며 자라 품질과 영양이 우수한 양촌곶감을 사랑해주시기 바라며, 현장에 오신 만큼 양손 가득 구매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용헌 양촌곶감축제 운영위원장은 “곶감 뿐만 아니라 양촌을 상징하는 다양한 먹거리, 즐길거리를 준비했다. 남녀노소 함께할 수 있는 양촌곶감축제장에서 훈훈한 주말의 추억을 만들어 가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주말 내내 펼쳐지는 양촌곶감축제는 이튿날과 폐막일에도 다채로운 콘텐츠로 무장한 채 전국 관광객을 맞이한다. 메추리 구워 먹기, 송어낚시 체험 등 이색 프로그램부터 양촌막춤경연대회, 초대가수 공연 등의 신명나는 무대가 준비되어 있으며 곶감을 비롯한 지역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특설 판매장도 마련되어 있다. 축제 일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논산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https://www.nonsan.go.kr/cntf/)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