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미용 강좌 심화과정과 기초과정 연수를 수준별 분반으로 진행

교원직무연수(사진제공=대전과학기술대학교)
교원직무연수(사진제공=대전과학기술대학교)

 

대전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효인) 평생교육원에서는 2023년 대전광역시교육청 교원 역량강화 직무연수 위탁 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5일 동안 뷰티디자인계열에서 진행된 2023년 대학 연계 다과목 지도역량강화 교원 연수(이하 지도역량강화 교원연수)는 헤어미용 강좌 심화과정과 기초과정 연수를 수준별 분반으로 진행하여 매우 높은 만족도와 큰 호응을 얻었다.

전공 교사들은 심화과정을 통해 △응용드라이&아이론(4일) △남성커트 바버링(1일)을 이수하였고, 비전공 교사들은 기초과정을 통해 △기초드라이&아이론(4일) △남성커트 바버링(1일)을 이수하였다.

특히 본 연수는 전체 만족도가 100점 만점에 이를 정도로, 최신 실습실 구축과 이를 통해 참여 교사들의 적극적인 참여, 대학 전임교수와 외부 헤어디자인 관련 업체 대표들로 구성된 강사진의 열정적인 지도 속에 뜨거운 폭염을 이기는 최고의 수업이 진행되었다. 참여교사들은 이구동성으로 이후에도 메이크업, 네일, AI두피관리 등 더 많은 과정들이 개설되기를 희망하였다.

이번 지도역량강화 교원연수는 고교 교육 현장에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교사들에게 강의커리큘럼과 교재를 제공하였고, 실기 시뮬레이션도 함께 진행되어 고등학교와 대학이 서로 연계된 학습을 통해 학생들의 실기 능력과 전공 능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연수에 참여했던 고교 교사들의 전문성 향상과 역량강화를 통해 고교생들의 진로 적성에 따른 다양한 과목 선택권 보장과 다과목 개설 인프라 조성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저작권자 © 투데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