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서적 어려움 겪는 학생 지원한다

‘학부모보듬위원회 중간협의회’ 장면(사진제공=대전시교육청)
‘학부모보듬위원회 중간협의회’ 장면(사진제공=대전시교육청)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유빈) 위(Wee)센터는 지난 18일(금) 10시 법률전문가, 경찰, 사회복지사로 구성된 전문가 위원과 상담 관련 전문 자격을 소지한 학부모 위원들이 참여해 ‘학부모보듬위원회 중간협의회’를 개최했다.

학부모보듬위원회는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한 상담, 멘토링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 전문가 위원들의 법률적, 복지적 자문을 통해 어려운 상황에 놓인 학생들을 지원한다.

이번 협의회는 올해 상반기 학부모보듬위원회 운영 결과를 평가하고 하반기효과적인 운영 방법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상담사례 회의 시간을 통해 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지원할 수 있는 효과적 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여한 학부모 위원은“학교로 찾아가 상담하는 학생 모두를 내 아이 같은 마음으로 품었다.”며,“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생 한 명 한 명을 더 자세히 바라보고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의미 있었다.”라고 말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지생구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따뜻한 보듬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개입해주시는 학부모보듬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정서적으로 사각지대에 놓인 학생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