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7일 보건의 날 맞아 의료봉사에 헌신한 의료인 이야기 구성

평생을 의학발전과 의료봉사에 헌신한 ‘의료인’ (사진=국립대전현충원 제공)
평생을 의학발전과 의료봉사에 헌신한 ‘의료인’ (사진=국립대전현충원 제공)

국립대전현충원은 ‘국립대전현충원에서 만나는 우리들의 영웅’ 누리집(www.dnchero.kr) ‘온라인 홍보관’을 통해 4월 이달의 영웅 스토리를 게시했다.

4월 영웅 스토리는 4월 7일 보건의 날을 계기로 대전현충원에 안장되어 계신 ‘평생을 의학발전과 의료봉사에 헌신한 의료인’ 이종욱 박사, 박영하 국가사회공헌자, 문창모 선생 세분의 이야기로 구성됐다.

첫 번째 소개할 의료인은 한국인으로는 최초로 세계보건기구(WHO) 제6대 사무총장을 지낸‘이종욱’박사로 전 세계 소아마비 퇴치, 에이즈 퇴치사업, 조류인플루엔자 확산방지 사업 등 주로 소외되고 가난한 저개발국 질병을 예방하는 데 크게 공헌하였다.

두 번째는 을지재단을 설립한 ‘박영하’ 국가사회공헌자로, 학교법인 을지학원을 설립하여 교육사업에 남다른 열정을 쏟으며 나눔과 봉사에도 각별한 사명감으로‘을지의료봉사단’을 결성해 무료진료를 실천, 사후에도 전 재산을 기부하여 의학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였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인물은 독립유공자이면서 70년간 한결같은 의료 봉사활동을 펼치며, 한국의 슈바이처로 알려진 ‘문창모’선생이다. 선생은 대한민국 최초로 크리스마스 씰을 발행하여 결핵퇴치 운동에 앞장서는 등 한국 의료계 발전의 선구자 역할을 담당하였다.

‘4월 이달의 영웅스토리’에 대한 보다 생생하고 구체적인 내용은 ‘국립대전현충원에서 만나는 우리들의 영웅’ 누리집에서 찾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