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8일 '2022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 출연

블랙핑크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블랙핑크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블랙핑크'가 K팝 걸그룹 처음으로 미국 4대 대중 음악 시상식 중 하나인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2022 MTV Video Music Awards·VMAs) 무대에 오른다.

블랙핑크는 오는 28일(현지시간) 미국 뉴저지주 푸르덴셜센터에서 개최되는 '2022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에 출연한다.

블랙핑크 기획사 YG는 "블랙핑크는 걸그룹으로는 네 번째로 무대에 오른다"라면서 "MTV VMAs의 역사를 고려하면 블랙핑크의 막강한 글로벌 영향력과 현 위상을 엿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전 세계 팬들에게 의미 있는 순간을 선사하기 위해 멤버들은 물론 모든 스태프가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 무대에 오르는 K팝 걸그룹은 블랙핑크가 최초로, 1987년부터 시작된 MTV VMAs의 역사를 고려하면 이들의 막강한 글로벌 영향력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시상식에 블랙핑크가 수상할지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블랙핑크는 '2022 MTV VMAs' 출격에 앞서 19일 신곡 '핑크 베놈(Pink Venom)'을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2022 MTV Video Music Awards, 이하 VMAs)'는 그래미 어워즈, 빌보드 뮤직 어워즈,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와 더불어 미국 4대 대중 음악 시상식 중 하나로 꼽힌다.

 

저작권자 © 투데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