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월평공원 민간특례사업에 대한 시민여론 수렴이 2018년 4월 6일부터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주요 진행상황 및 향후 일정을 안내드립니다.
대전 월평공원 시민여론 수렴을 위한 홈페이지를 2018년 5월 28일 오픈하였습니다.
홈페이지 주소는 www.wppark.net 이며 대전광역시홈페이지 팝업창, 검색엔진에서 ‘대전 월평공원 시민여론 수렴’을 검색하시어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는 ①대전 월평공원 시민여론 수렴 소개, ②카드뉴스 및 자료실, ③시민참여 게시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전 월평공원 시민여론 수렴 소개는 월평공원과 도시공원 일몰제에 대한 소개와 시민여론 수렴 수행기관, 수행일정 등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카드뉴스 및 자료실에는 시민여론 수렴 관련 카드뉴스, 보도자료, 자료집, 토론회 영상 등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시민참여 게시판은 대전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주기적으로 시민참여 게시판의 의견을 종합하여 향후 시민여론 수렴시 논의 되어야 할 의제에 반영할 예정이오니 대전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월평공원 조성 관련 이해관계자 협의체를 구성하고 운영합니다.
월평공원 개발 관련 찬반 양측 주민대표와 지주대표 등으로 구성된 이해관계자 그룹을 구성하여 찬반 동수로 협의체를 구성하여 운영합니다.
2018년 5월 29일 까지 이해관계자 협의체 구성을 완료할 예정이며 이후 2018년 5월 30일부터 6월 9일까지 이해관계자 협의체에서 월평공원과 관련된 다양한 쟁점을 주제로 시나리오 워크샵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대전 월평공원 시민여론 수렴에 대한 절차적인 공정성에 대한 오해가 있어 사실을 알려드립니다.
민관협의체는 대전 월평공원 시민여론 수렴 용역 수행에 대한 결과를 통보 받는 주체입니다. 시민여론 수렴과 관련된 모든 절차 및 행사는 (사)한국갈등해결센터가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진행하며 민관협의체는 용역수행 과정 및 결과에 개입하거나 영향력을 행사하지 않습니다.
대전 월평공원 시민여론 수렴의 최종 권고안은 대전시민의 의견을 종합하여 작성됩니다.  
대전 월평공원 시민여론 수렴 향후 진행 일정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주 일정은 이해관계자 시나리오 워크샵, 토론회, 타운홀미팅, 시민참여단 숙의의 행사로 예정되어 있으며, 세부 일정은 별첨의 일정표로 안내드립니다.

사진은 대전 월평공원 시민여론수렴 주요 일정표.

 

저작권자 © 투데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