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회의 결과 10월 12일부터 16일까지 온·오프라인 융합형 축제 예상

강경젓갈축제추진위원회 모습(사진=논산시 제공)
강경젓갈축제추진위원회 모습(사진=논산시 제공)

논산시는 ‘2022 강경젓갈축제’를 4년 만에 오프라인 및 온라인으로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지난 13일(수) 경필 신임 위원장을 비롯한 추진위원과 자문위원, 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2022 강경젓갈축제추진위원회 1차 회의’를 개최하고, 올해 강경젓갈축제의 추진 방향과 개최 날짜를 결정했다.

1차 회의 결과 오는 10월 12일부터 16일까지 5일 간을 축제기간으로 설정하였으며, 10월 경 시민들의 일상 회복이 가능해 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강경젓갈시장을 주요 거점으로 오프라인 행사와 유튜브 ‘강경맛깔젓TV’채널을 통한 온·오프라인 융합형 축제를 선보이기로 했다.

또한 ▲코로나, 기상상황, 위생 등 위협요소에 대한 철저한 대비 ▲친환경축제 개최 체계 마련 ▲대면 중심에 비대면 콘텐츠를 결합한 융합형 축제 개최 등을 축제의 기본 추진 방향으로 설정했다.

더 나아가 시는 강경젓갈축제의 대표콘텐츠를 확대하는 동시에 가족 단위 방문객 체험 프로그램과 거리 축제에 적합한 콘텐츠 등을 개발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명품 강경젓갈축제로의 도약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나경필 강경젓갈축제추진위원장은“지난 2년 간 온라인 축제를 개최한 경험과 기존 오프라인 축제의 특장점을 결합해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가족과 함께하는 다양한 현장 체험 프로그램 및 공연으로 전국의 관람객들의 발길을 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해 온라인으로 개최된 강경젓갈축제는 기간 내 시청자 수 20만 명, 누적조회 수 360만 회를 기록한 것은 물론 짧은 시간 동안 전년 기록인 4천3백여 명을 두 배 가까이 뛰어넘는 8천 1백여 명의 구독자 수를 확보하며 위드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성공적인 온택트 축제로 전국적인 관심을 받았다.

저작권자 © 투데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