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 과정에 대전시 내 고등학생 58명 참여
미래설계 및 직업관 수립할 수 있는 기회 제공

파이썬 강좌 진행모습(사진=대전폴리텍대학 제공)
파이썬 강좌 진행모습(사진=대전폴리텍대학 제공)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는(학장 박봉순) 지난 3일부터 20일까지 ‘학점제형 고교-대학연계 원클래스’ 학생 강좌 4개 과정을 성공리에 마무리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에는 ▲AI+x 관련 파이썬 데이터분석 입문 ▲3D 모델링을 활용한 3D 프린팅 작업 ▲유튜브 동영상 제작 ▲특고압설비 이해하기 등 4개 과정에 24개 대전시 내 고등학교에서 학생 총 58명이 참여하였다.

특히 ▲AI+x 관련 파이썬 데이터분석 입문과정은 대전캠퍼스의 AI+x 융복합 인재 육성 방안으로 프로젝트 실습 등 학과 강의에 AI 기술을 적용하였다.

강의를 맡은 스마트소프트웨어과 김주희 교수는 “대전캠퍼스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융복합 인재양성을 위해 AI 및 신산업․신기술 분야 진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강좌를 통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고 직업관을 수립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박봉순 학장은 “청소년들이 취업의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에서 앞장서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는 AI, 빅데이터, 메타버스(Metaverse), 3D프린팅 등 신기술 분야에서 기계, 전기, 산업설비 등 꾸준한 인력 수요가 예상되는 전통 뿌리기술 분야까지 다양한 계열의 예비 기술인재를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