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해수욕장 주말 기준, 지난해 대비 일평균 관광객 43%(4만 6천 명) 증가
3S 실천운동, 3가지 마음가짐 강조

친절 교육 장면(사진=보령시 제공)
친절 교육 장면(사진=보령시 제공)

보령시(시장 김동일)가 보령해저터널 개통으로 전국에서 몰려드는 관광객에게 친절한 응대로 다시 찾고 싶은 관광지 조성을 위해 29일(수) 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 1일 보령해저터널 개통에 따라 올해 12월 대천해수욕장 관광객이 주말 기준 일평균 4만6천 명으로 지난해 2만6천 명 대비 4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천해수욕장 상인회 회원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친절마인드 함양으로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고 관광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코칭앤컨설팅공작소 박진희 강사를 초청해 고객 응대 매뉴얼 강의와 고객감동 3S 실천운동 및 3가지 친절한 마음가짐 안내 등의 교육을 진행했다.

고객감동 3S 실천운동은 ‘Stand Up, Smile, Say Yes’로 고객을 일어서서 맞이하고, 웃으면서 응대하고, 긍정적으로 말하는 것이다.

또 3가지 친절한 마음가짐으로 ‘어서 오십시오’의 환영하는 마음, ‘안녕하십니까’의 밝은 마음, ‘네~’하는 상냥한 마음을 강조했다.

이밖에도 시는 오는 30일과 31일 양일에 걸쳐 대천해수욕장에 있는 숙박업, 식당, 카페 등 500여 개의 업소를 대상으로 친절서비스 안내 팸플릿을 전달할 예정이다.

김동일 시장은 “관광객을 직접 응대하는 상인분들이 보령시의 얼굴이자 관광의 시작인 만큼 관광객을 미소와 친절로 맞이하여 다시 찾고 싶은 관광보령 조성에 앞장서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