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적극적으로 수사당국에 협조해 청렴한 대전교육 보여달라"

'대전시교육청 사무관 부동산 투기 의혹' 기자브리핑 (왼쪽부터)신정섭 전교조 대전지부장, 이광진 경실련 기획위원장)(사진=투데이플러스 김민정기자)
7일 '대전시교육청 사무관 부동산 투기 의혹' 기자브리핑 (왼쪽부터)신정섭 전교조 대전지부장, 이광진 경실련 기획위원장)(사진=투데이플러스 김민정기자)

전국교직원노동조합 대전지부는 8일 성명을 발표하고 대전시교육청이 행정 5급 공무원 부동산 투기 의혹 제기에 전수조사에 나선 데 대하여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한편, '적극 행정'에 나서 비리 근절에 적극적으로 수사당국에 협조해달라 당부했다.

전교조는 "사무관 A씨처럼 본인 실명을 사용하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 "며 "특별조사 대상에 공무원 본인뿐만 아니라 배우자 및 직계 존비속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한다."고 꼬집었다.

또한 "학교용지를 둘러싼 편의 제공·공모·특혜, 그에 따른 대가성 금품수수(부동산 포함) 등의 의혹이 존재하는 만큼, 직무관련자인 행정국장과 행정과장, 학교설립 담당 사무관에 한해 2018년 6월 30일 자부터 2021년 6월 30일 자까지 최근 3년간 퇴직자도 조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마지막으로 "이번 부동산 투기 특별조사가 ‘꼬리 자르기 수습’이 아니라, ‘비리의 몸통 제거’ 프로젝트가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전국교직원노동조합 대전지부와 대전경제정의실천연합은 7일 오전 11시 기자회견을 열고 대전시교육청 행정 5급 공무원 A씨가 업무상 취득한 내부정보를 이용해 2018년 9월 중순 (가칭)복용초 인근 도안 2-2지구 하천부지를 사들인 후 1년 4개월 만에 (주)유토개발에 되팔아 2억여 원에 달하는 시세차익을 남겼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