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선정... 대상 '다같이 놀자! 모두 머드로!' 작품

보령시는 (재)보령축제관광재단(이사장 김동일)에서 제24회 보령머드축제 공식 포스터를 확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재단은 지난해 11월 30일까지 전국민을 대상으로 ‘제24회 보령머드축제 포스터 디자인 공모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글로벌 축제로 성장한 머드축제에 걸맞은 독창적이고 세련되면서도 역동적인 디자인을 주제로 ▲보령머드축제를 가장 잘 표현했는지 ▲글로벌 축제를 선도하는 이미지가 부각됐는지 ▲인물과 추상적인 이미지를 가미한 색다른 디자인으로 구성됐는지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이미지가 담겨 있는지 등을 고려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각 1작품씩 총 4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대상작으로 선정된 ‘ 다같이 놀자! 모두 머드로! ’는 프리랜서로 활동하는 김태한 씨의 작품으로 일상을 탈출하여 마치 약속이라도 한 듯 보령머드축제장에 모여 남녀노소, 내·외국인 구분 없이 모두 하나되어 머드를 뒤집어쓰며 축제를 즐기는 모습을 표현하고 있다.

대상 작품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1일까지 개최되는 제24회 보령머드축제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며, 지난해 온라인으로만 진행되었던 보령머드축제는 올해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합쳐진 하이브리드형 축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