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2020학년도 유치원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대전동부교육지원청, 2020학년도 유치원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 이진규 기자
  • 승인 2019.10.08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수교육대상 유아 70명, 거주지 근거리 우선 배치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 특수교육지원센터는 2020학년도 특수교육대상 유아 선정 결과 및 유치원 배치 결과를 발표했다.

2020학년도 특수교육대상자로 선정된 유아는 총 70명으로 선정・배치 결과는 현재 유치원에 재원중인 유아의 경우 해당 유치원으로, 2020학년도 입학 예정 유치원에 소속이 없는 유아의 경우 입학 예정 유치원과 보호자에게 우편을 통해 안내했다.

유치원 특수교육대상자는 장애가 있거나 발달이 지연되어 특수교육이 필요하다고 판단된 유아의 보호자가 신청하고, 이를 근거로 대상 학생을 특수교육 진단평가 협의회와 특수교육운영위원회에서 선정·배치한다.

또한, 유치원 특수교육대상자로 선정되면 거주지에 따른 근거리 배치를 우선으로 보호자가 희망하는 유치원에 일반 유아들이 2020학년도 유치원 입학 원서 작성 전에 우선 배치된다.

유치원 특수교육대상자의 선정・배치는 발달특성상 변화와 발달의 잠재력이 가장 풍부하고 가능성이 많은 발달 초기에 장애의 조기 발견 및 정상 발달을 도모하도록 적절한 특수교육 제공함에 중요한 의미가 있다.

조성만 유초등교육과장은 “2020학년도 유치원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부터 배치까지 공정한 절차를 거쳐 이루어졌으며 앞으로도 특수교육이 필요한 유아들을 조기 발견하고 적절한 특수교육과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