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제97회 어린이날 축제 한마당 열려
동구, 제97회 어린이날 축제 한마당 열려
  • 김민정 기자
  • 승인 2019.05.02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일 10시 대전대학교 맥센터 실내체육관에서 벼룩시장, 체험행사 등 풍성한 행사 마련 -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아 5월 5일 10시 대전대학교 맥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신바람 나는 동구 어린이날 큰잔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와 공동 주관하여 미래의 주역으로 자라날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자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축제의 한마당으로 꾸며진다.

식전공연으로 ‘소리향기’ 어린이 공연과 일곱빛깔 무지개 다자녀가족 밴드 공연과 함께 기념식에서는 모범어린이와 아동복지유공자에 대한 표창이 있을 예정이며 무대공연으로 어린이 태권도 시범, 레크리에이션 이벤트, 어린이 댄스 경연, 장기자랑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돼 있다.

체험행사는 LED 나비피리 만들기, 곤충캐릭터 만화경 만들기, 캘리크래피 체험, 전통놀이, 페이스페인팅, 3D펜 체험, 향수 만들기, 네일아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구는 ‘나도 CEO 벼룩시장’ 운영을 통해 사용하지 않지만 재사용이 가능한 의류, 장난감, 도서 등 중고물품의 교환 판매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경제교육과 더불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고취시킨다는 계획이다.

황인호 구청장은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미래를 이끌어 갈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유익하고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