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국외 지방의회와 MOU체결 실무 논의 -

대전시의회 김종천 의장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으로 추진하는 해외 지방의회 교류협력 사업 및 MOU체결 실무 논의를 위해 협의회 부회장 자격으로 12일부터 5일간 필리핀과 대만의 지방의회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와 필리핀 마닐라에 소재한 지방의회간 양해각서 체결을 위한 사전논의와 교류협력 차원에서 필리핀 지방의원협의회의 초청에 따라 이뤄졌다.

김종천 의장은 출장에 앞서 “이번 교류협력 사업 추진으로 대전시의회와도 자매결연과 우호협력 기반을 마련하여 상호 동반자적 관계 조성과 경제·인프라 협력이 강화되기를 바란다”며 “필리핀과 대만에 진출하고자 하는 대전지역 기업의 투자여건 개선과 교민들의 생활안정 등에 대해서도 적극 건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금년부터 2021년까지 ‘대전 방문의 해’인 만큼 두 개국의 지방의원이 대전을 방문하여 대전의 과학·문화·예술 등 많은 분야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여 말했다.

한편,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이번 교류협력을 통해 이미 시행하고 있는 지방의회의 인사권 운영을 비롯한 보좌관제도와 후원제도 등 지방의회의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비교시찰하여 우리나라의 실정에 맞도록 접목하여 발전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