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체육활동 우수사례 공유 및 체육교사 역량 강화 -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2월 19일(수) 15:00,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대전 지역 중·고등학교 체육교사 30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한 해 동안 학교체육활동에 대한 영역별 우수사례를 상호 공유하고 체육교사의 역량을 더욱 강화하여 2019학년도 학교체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학교체육 우수학교(가수원초, 진잠중, 대전동산고)와 유공자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으며, 학교스포츠클럽 운영 우수사례, 학교체육연구회 활동 우수사례, 신규교사와의 만남 열정 100˚C, 역사와 영화로 풀어보는 청탁금지법 등 체육교사의 역량강화와 우수지도 사례 정보 공유를 위한 다양한 연수가 진행되었다.

특히, 좋은체육수업실천연구회에서 최근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하게 실내체육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수업에 활용한 사례를 발표함으로써 체육교사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학교체육을 내실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대전교육청 이광우 체육예술건강과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학교체육에 대한 다양하고 우수한 자율체육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학교체육의 질적인 의견교환을 통해 체육교사의 역량 강화와 더불어 향후 학교체육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