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인터넷 접수... 50명 모집 -
- 청년정책 모니터링 및 정책제안 프로젝트 진행 -

대전시가 겨울방학을 맞아 지역 대학생들의 학비마련과 시정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아르바이트 대학생을 공개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2018.12.5.) 현재 대전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대학원생, 휴학생, 제적생과 2011년 이후 시청에서 대학생 아르바이트 근무 경험자는 제외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며, 대전시 홈페이지(www.daejeon.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선발인원은 50명으로 저소득가구, 일반, 장애인, 타 지역에서 전입한 대학생으로 구분해 선발하며, 대상자 경합 시에는 형제자매 수 2인 이상(주민등록상), 고학년, 고연령 순으로 선발한다.

최종 선발자는 오는 26일 대전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2019년 1월 3일부터 1월 31일까지 시 본청 및 사업소 등에서 근무하게 된다.

특히 이번 겨울방학에는 부서에서 요구한 행정보조업무 외에 일부 아르바이트생과 함께 대전시 청년정책을 모니터링하고 정책제안까지 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청년들의 문제를 직접 발굴하고 해결해보는 프로젝트를 수행함으로써 지역에 대한 애착과 소속감을 키우고 시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참신한 정책 아이디어까지 이끌어낸다는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홈페이지(www.daejeon.go.kr) 2019년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