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학교 광고사진영상학과, 저소득 어르신 30여 명 장수사진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 도마2동은 28일, 도마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저소득 어르신 30명을 모시고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꽃보다 어르신’ 장수 사진을 촬영했다.

이번 촬영은 배재대학교 광고사진영상학과(담당교수 오세철) 학생 20명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졌다.

사진 촬영 전 학생들이 직접 어르신들의 메이크업과 머리를 손질해 드리자 쑥스러워하면서도 예쁘게 해달라는 부탁도 하시고 오랜만에 정장하고 긴장한 듯 포즈를 잡으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에 웃음꽃을 피우며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촬영이 이루어졌다.

촬영된 모습을 본 한 어르신은 카메라 속 내 모습이 너무 이쁘고 젊어진 것 같다며, 내 인생에 좋은 선물을 해줘서 고맙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오세철 교수는 "제자들에게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인생 최고의 장면을 찍어드리라는 주문을 했다"며 "오히려 어르신들의 사진을 찍으며 학생들이 더 행복해했다"고 말했다.

노옥자 동장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장수 사진을 준비하지 못한 어르신들에게 뜻깊은 선물이 될 것이라며 "장수 사진을 찍은 어르신 모두 건강하게 장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완성된 사진은 배재대학교에서 액자로 만들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을 통해 각 가정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