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한국미술협회 충청남도지회 (충청남도 15개 지부) 미술인상 시상식및 화합 한마당 체육대회 개최 -

지난 11월 11일(일), 공주시 봉황중학교 체육관에서 (사)한국미술협회 충청남도지회 주최, 주관으로 충청남도 미술인의 날 “제1회 충청남도 미술인의날”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충청남도 양승조도지사님의 미술인상 제정을 통한 지지와 공주시 김정섭 시장님의 많은 관심 속에 (사)한국미술협회 충청남도지회 소속 시, 군 각 15개 지부 미술인 정ㆍ준회원과 도내 미술인 가족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으로 올해 제1회 충청남도 미술인의 날로 개최하였다.

(사)한국미술협회 충청남도지회 김두영 회장은 충청남도 미술인들이 함께 해온지 올해로 48회를 맞이하는 긴 역사와 전통 속에서 미술인들이 함께 어울리고 화합하는 자리가 지금까지 다소 미흡하였다. 그러나 올해 미술인상 시상식 및 화합 한마당 개최를 시작으로 미술인들이 잠시 붓을 내려놓고 함께하는 대화합의 자리인“충청남도남 미술인의 날” 행사를 매년 진행하겠다고 했다. 더불어 충남 예술단체로는 가장 많은 회원들로 구성된 단체로써 정회원 1,000여명과 준회원 1만명 이상의 미술인의 명예와 위상을 바로 세우고 충남도민과 하나 되고 서로 소통하며 봉사활동도 활성화하겠다. 미술인의 창작 예술의 불씨를 살릴 수 있는 충청남도 지회를 만들겠다고 개회인사를 대신하였다.

이날 개회식 행사에는(사)한국미술협회 이범헌 이사장, 공주시 심규덕 시민국장, 충남도의회 최훈 도의원, 공주시의회 임달희 시의원, (사)한국예총 공주지부 김명태 지회장, 사)한국미술협회 신현국 고문 등 많은 내빈들도 참석하였다.

또한 이날 충남 미술문화발전에 공헌한 충남 미술인상 시상식도 함께 진행되었다.

저작권자 © 투데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