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토요박물관학교 운영, 유아 20명, 초등학생 120명 선착순 모집

한밭교육박물관(관장 정규남)은 오는 6월 9일(토), 6월 23일(토)에 유․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2018년 6월 토요박물관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토요박물관학교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박물관의 체험형 역사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토요박물관학교에서는 유아 및 초1~2학년을 대상으로 이순신 장군에 대해 알아보고 거북선을 만들어 보는 <거북선 만들기> 와 동양 최초의 천문대인 첨성대를 직접 꾸며보는 <첨성대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초3~6학년은 백제 문화 발달과정을 이해하고 무령왕릉 팝업북을 만드는 <무령왕릉 팝업책 만들기> 와 통일신라의 역사 발달과정을 배워보고 석굴암 팝업북을 제작하는 <석굴암 팝업책 만들기> 활동이 진행된다.
참가 모집은 5월 28일(월)부터 한밭교육박물관 홈페이지(www.hbem.or.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이루어진다. 모집 인원은 유아 20명, 초등학생 120명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학예연구실(☎670-2214)로 전화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한밭교육박물관 김미란 학예연구실장은 “이번 토요박물관학교는 학생들에게 우리나라의 역사 및 유적에 대해 배워볼 수 있는 뜻깊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앞으로도 더 좋은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며 많은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