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가는 길에도 사회에 도움이 되어준 고인

하늘의 별이 된 우상명씨(사진=한국장기기증
하늘의 별이 된 우상명씨(사진=한국장기조직기증원 제공)

갑작스러운 사고로 뇌사상태에 빠진 우상명(32)씨가 지난 21일(화) 심장, 간장, 신장(좌)·췌장, 신장(우), 안구(좌), 안구(우)를 기증해 6명을 살리고 하늘의 별이 됐다.

우 씨는 조선소에서 일하던 건실한 청년으로, 최근 용접을 배우며 전문성을 키우기 위해 연습에 매진하며 성실히 지내왔다.

또한, 우 씨는 다정다감하고 어려운 사람들 돕는 것을 좋아하며 평소에는 축구를 즐기며 여행과 드라이브를 하며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했다고 했다.

그러나 사람들에게 정을 나눌 줄 알고 사교성 좋은 우 씨가 지난 10일 안타까운 사고를 당하며 가족들은 살아날 가능성이 1%만이라도 있다면 어떻게 해서든지 살려내고 싶었지만, 가능성이 없다는 사실에 가슴이 무너져내렸다.

하지만 가족들은 우 씨를 한 줌 재로 보낼 수 없어, 우 씨 장기 하나라도 남아 남은 생을 살아줬으면 하는 마음에 장기기증에 동의했다.

우 씨는 6명의 환자들에게 새 생명을 불어 넣어줬고, 하늘의 별이 되었다.

우 씨의 형은 "사랑하는 동생 상명아. 너의 도움으로 누군가 생명을 살리고, 그 안에서 너도 다시 살 수 있기를 바래. 좋은 일을 하고 하늘나라로 가는 거니 행복하고 즐겁게 지내길 바란다”고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기증 담당 코디네이터 송수진은 “사랑하는 가족의 마지막 순간에 기증을 통해 많은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나누어주신 기증자와 유가족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이 숭고한 나눔이 잘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따뜻한 사랑의 마음도 잊지 않겠다”고 기증자와 가족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하늘의 별이 된 우 씨는 마지막 가는 길에도 사회에 도움이 되는 좋은 사람으로 기억될 것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