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축구장 및 배구장 설치와 체육 용품 구입 사용

KB국민카드, 캄보디아 학교 시설 개선 기부금 전달(사진=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 캄보디아 학교 시설 개선 기부금 전달(사진=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는 이창권 사장이 해외법인 KB대한특수은행의 직원들과 캄보디아 칸달주에 위치한 꼬 레아 루 초중등학교를 방문해 체육시설 개선 및 도서 지원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은 학교 축구장 및 배구장의 배수시설 설치와 운동복, 축구공, 배구공 등 체육 용품 구입에 사용되며 기부금과 함께 학생들에게 준비한 빵과 음료 등 간식을 전달했다.

KB대한특수은행은 이날 방문한 꼬 레아 루 초·중학교에 지속적으로 도서관 만들어주기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해 왔으며 지난 1월에는 직원들이 직접 창고에 그림을 그려 도서관 환경을 만들고 약 1천여권의 책을 기부하여 도서관 개원을 지원했다.

또 폐타이어를 활용한 굿즈 제작 및 판매금액 기부, 낙후지역의 태양광 가로등 거리 조성, 골목길 반사경 설치 등 창의적인 지역 특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KOTRA가 발간한 ‘ASEAN 진출 한국기업 우수 CSR 사례’ 에 선정되는 등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모범적인 사례를 만들어가고 있다.

이창권 사장은 “아이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책을 읽고 마음껏 뛰어놀며 자라기를 바란다”며 “KB대한특수은행 또한 캄보디아의 미래인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