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35항목 121개의 평가사항에 대해 적격 판정 받아
내년 2월 27일 ‘제1회 동물보건사 국가자격시험’ 응시 자격 얻어

우송정보대학(총장 정상직) 애완동물학부는 
우송정보대학(총장 정상직) 애완동물학부는 동물보건사 양성기관으로 인증을 받았다.(사진=우송정보대학 제공)

우송정보대학(총장 정상직) 애완동물학부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실시한 ‘동물보건사 인증 평가’ 결과에서 동물보건사 양성기관으로 인증을 받았다.

‘동물보건사 인증 평가’는 ▲조직 및 운영 ▲교육과정 ▲학생 ▲교수 및 교육시설 ▲실습기자재 등 총 5개 영역 중 35항목 121개의 평가사항에 대한 평가로 심사를 받았고 이에 우송정보대학 애완동물학부에서는 적격 판정을 받았다.

이에 따라 우송정보대학 애완동물학부 애견의료전공 2학년 졸업예정자들은 동물보건사 양성기관 평가 인증을 받은 대학의 졸업생에 한해서만 응시할 수 있는 2022년 2월 27일 시행되는 ‘제1회 동물보건사 국가자격시험’ 응시할 수 자격을 얻게 되었다.

한편, 우송정보대학 애완동물학부는 학과 단독건물인 애완동물관에서 동물보건의료실습실, 애견미용실습실, 동물관리실습실 및 애견 훈련실습실을 두고 있으며, 세부전공으로 동물관리전공, 애견의료전공, 애견미용전공 등을 운영하여 각 전공 별 현장실무능력을 가진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학과 내 솔펫애견미용 창업에서 재학생들이 직접 애견미용 및 애견유치원을 운영해 현장실무 능력을 배가시키고 있으며, 매년 일본치바애견동물플라워전문학교에 4주간의 전공별(동물사육, 애견미용, 동물보건) 연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