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7회 치과위생사 국가시험 100% 합격 쾌거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치위생과(학과장 양진영)는 지난해 12월 15일 시행된 47회 치과위생사 국가시험에서 치위생과 졸업예정자 100% 전원이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47회 치과위생사 국가시험의 전국 평균 합격률은 84.6%로 전국에서 총 5778명이 응시하고 4890명이 합격했다.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치위생계를 선도하고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디지털치과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는 대전과기대 치위생과는 전문가적 치위생 역량과 직업윤리관을 갖춘 우수한 구강보건 전문교육을 위해 차별화된 경력개발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신입생 초기부터 경력개발을 위한 다양한 체험 및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치과위생사 면허증과 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한 프로그램, Career Portfolio 작성, 치과질환예방법에 관한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대전과학기술대학교는 치위생과를 비롯하여 간호학부, 물리치료과, 임상병리과 등 보건계열 학과가 우수한 성적으로 매년 국가자격 시험에 합격하고 있다.

또한 밀착형 친화적 진로지도인 멘토교수제도 운영하고 있다. 재학기간은 물론 졸업 후 까지 교수와 제자가 평생사제 동행커뮤니티를 지속하는 멘토교수제는 자아탐색과 체계적인 경력개발 관리를 위해 학생 개개인에게 적합한 체계적인 경력개발을 도와 학생들의 자발적인 자기설계, 경력개발 능력을 강화 하는 시스템이다.

이밖에도 뉴질랜드 해외 인턴십 과정을 지원하고 있고 향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