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정보대학(총장 정상직) LINC+사업단과 P-Tech공동훈련센터는 2월 14일 대학내 테크노디자인관 5층에서 ‘4차산업혁명 드론장비’ 교육을 공동 실시했다.

지난해에 이어 ㈜한백전자의 기술연구소 실무진에 의해 이뤄진 이번 교육은 드론 조립과 드론 장비 운용에 관련하요 집중적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교육은 LINC+사업단 내 스마트제조업반, ICT융합반 등 4차산업혁명과 연관된 반과 P-Tech공동훈련센터의 스마트기기생산과 교수들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교육부의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 사업(LINC+)은 2017년부터 6개 반 150여 명을 대상으로 맞춤 교육을 시행해왔고, 2019년에 2단계 평가에 “우수등급”으로 선정되면서 11개 반 253명의 사회맞춤형 인력양성교육을 확대 수행하고 있다. P-Tech 공동훈련센터는 2017년에 선정되어 스마트기기생산과를 개설하고, 훈련직종 전자기기생산_L4(전자제품생산)로 11개 학습기업의 26명의 학습근로자에 대한 훈련을 진행중이다.

우송정보대학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LINC+사업, 중소기업인력양성사업, 고숙련 일학습병행(P-Tech)사업, 전문대 재학생단계 일학습병행사업 등 다양한 현장중심 맞춤교육을 통해 지역 산업을 대표하는 실질적이며 현실적인 전문 인력양성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