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세계 물의 날 기념 영상 공모
한국수자원공사, 세계 물의 날 기념 영상 공모
  • 김민정 기자
  • 승인 2020.02.06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의 소중함 알리는 내용 담아 국민 모두 참여 가능
2월 25일까지 접수, 12개 수상작에 총 상금 1,560만 원 수여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하여 2월 6일부터 25일까지 물의 소중함을 알릴 수 있는 영상 작품을 공모한다.

‘세계 물의 날(World Water Day)’은 물의 소중함과 물 부족에 대한 경각심을 전 세계로 확산하기 위해 유엔이 매년 3월 22일로 지정한 기념일이다.

환경부가 후원하고 한국수자원공사가 주최하는 이번 공모는 ‘물과 기후변화, 우리의 미래’를 주제로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물 절약, 수돗물 이용, 저탄소 생활, 에너지 전환 등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물 중심의 아이디어를 표현한 영상을 창작해 응모할 수 있다.

응모는 광고, 애니메이션, 순수창작, 브이로그(vlog), 1인 방송, 댄스, 뮤직비디오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30초에서 2분 이내 분량의 디지털 영상파일을 참가신청서와 함께 전자우편(ilovekwater@naver.com)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1차 심사를 통해 창의성과 공익성, 정보전달력, 표현력을 평가하여 상위 24개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하고, 2차 대국민 온라인 심사를 진행하여 1, 2차 심사 점수 합산으로 수상작을 선정한다.

이후, 총 12편의 최종 수상작을 한국수자원공사 공식 블로그(www.blogkwater.or.kr)를 통해 3월 13일 발표할 계획이다.

각 상은 ‘대학생 및 일반성인’과 ‘고등학생 이하’ 수상자로 구분하여, 대상의 경우 대학생 및 일반성인은 500만 원, 고등학생 이하 수상자에는 200만 원 등 전체 1,560만 원의 상금과 함께 시상한다.

공모 관련 세부사항은 한국수자원공사 공식 블로그(www.blogkwater.or.kr) 또는 ‘2020년 세계 물의 날 기념 영상 공모 운영사무국(02-858-1101)’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