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의 탑 20개 기업, 정부표창 14명, 수출유공자 10명 수상

 

대전시와 한국무역협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는 12일 무역 유공자 및 수출유관기관단체장 등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6회 무역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수출의 탑 20개 기업, 대통령표창 단체수상 대전충남중소벤처기업청, 개인수상은 대통령표창 1명, 국무총리 표창 3명,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8명, 대전시장 표창 10명, 한국무역협회회장 표창 1명 등 모두 44개 무역관련 단체와 무역인 등이 수상했다.

수출의탑 부분은 ▲ 한국조폐공사 7000만불탑 ▲ ㈜중앙백신연구소,주식회사 나노프로텍 1000만불탑 ▲ 대영금속공업㈜ 700만불탑을 받았으며, 이외에도 ▲ 500만불탑 에이비씨나노텍㈜ 등 5개사 ▲ 300만불탑 ㈜세형이엔지 등 6개사 ▲ 100만불탑 등 ㈜굿페이지 등 5개사 총 대전지역 20개 기업이 수상했다.

개인포상은 대전충남중소벤처기업청과 주식회사 나노프로텍 이형석 대표이사가 대통령표창을 받았고 에이비씨나노텍㈜ 이광용 차장과 황기완 차장,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오정석 팀장이 국무총리표창을 받았다.

㈜비앤비컴퍼니 박미숙 대표이사와 ㈜카이로드 문치장 대표이사, ㈜리메드 고은현 상무이사와 이상용 상무이사, 한국조폐공사 김용철 부장, ㈜중앙백신연구소 유재진 차장과 임정교 차장, 주식회사 동남 박영화 과장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넥스트이노베이션 서인식 대표이사 등 10명이 대전시장 표창을, ㈜제니컴 김복경 대표이사가 한국무역협회장 표창을 수상하는 등 24명의 무역인이 수상했다.

시상식에서 김재혁 대전시 정무부시장은 “대전시는 급변하는 무역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고 수출시장 다변화에 대응해 우리 지역기업들이 손쉽게 해외시장의 문을 두드릴 수 있도록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자긍심을 갖고 힘껏 뛰어주길 바라며 대전시도 여러분과 함께 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