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유아교육진흥원, 개정 누리과정 현장적용 유치원교사 연수
대전유아교육진흥원, 개정 누리과정 현장적용 유치원교사 연수
  • 이진규 기자
  • 승인 2019.11.17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까지 공·사립유치원 교사 1600명 대상

 

대전유아교육진흥원(원장 이재숙)은 유아중심, 놀이중심 ‘2019 개정누리과정 현장적용 유치원교사 연수’를 대전지역 공·사립유치원 교사 1600명을 대상으로 11~12월에 걸쳐 토요일, 8시간씩 5기 연수로 시행한다.

이번 연수는 2019 개정 누리과정 고시(’19.7.24)에 따른 후속지원 연수로 누리과정 기본방향 이해 및 현장 적용 방안을 모색하고 성공적인 현장 안착을 통해 유치원 교육과정 이해 제고 및 유아 놀이의 새로운 통찰을 바탕으로 놀이로 배우고 소통하는 유아교육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마련됐다.

1기 연수는 지난 16일 대전교육청 대강당에서 대전지역 공․사립유치원 교사 330명을 대상으로 누리과정 개정방향 및 고시문 이해, 누리과정 영역, 유아의 놀이 의미 읽기, 놀이지원자로서의 교사 등 총 여덟 개의 주제에 대해 진행됐다.

또한, 4명 연구진의 강의로 2020년 3월 현장 적용을 앞두고 있는 유치원 교사들에게 ‘유아 그리고 놀이중심의 교육과정으로의 변화’를 현장에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재숙 원장은 “유치원은 가정과 더불어 유아가 올곧은 성인으로 성장하기 위한 힘의 원천을 키우는 중요한 교육기관이다”며, “이번 연수가 교육의 주체인 유아의 소중함을 느끼고 배움의 핵심, 놀이의 가치가 현장에 녹아들어 유아행복교육 실현에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