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정비 직종 김용이 씨, 매년 300만 원씩 5년 간 장려금 지급

 

대전시의 첫 명장이 자동차 정비직종에서 탄생했다.

시는 27일 오후 3시 시청 응접실에서 첫 대전시 명장으로 선정된 김용이 씨(54세, 카신모터스 대표)에게 인증서와 인증현판을 수여했다.

김용이 자동차 정비 명장은 해당분야에서 30여년의 기술경력을 갖춘 숙련기술인으로 지난해 고용노동부 우수숙련기술자로 선정됐다.

김용이 명장은 이밖에 다수의 특허와 디자인등록, 후진 양성 등 대외활동 실적과 지역사회 봉사활동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대전시 첫 명장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허태정 시장은 인증서를 수여한 뒤 “우리시 명장 1호로서 자부심을 갖고, 앞으로 후배들에게 기술과 노하우를 전수해 달라”며 “우리 지역 산업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시는 지역의 숙련기술자 중 우수한 사람을 명장으로 선정해 산업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우대하기 위해 지난해 2월‘대전광역시 명장선정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처음 제정했다.

지난 4월 공고를 통해 모두 16건의 신청서를 접수받아 서류심사와 현장실사, 최종심사 의결 등 3단계의 심사과정을 거쳐 지난 7월 24일 김용이 씨를 2019년 대전시 명장 1호로 선정했다. 대전시 명장으로 선정되면 매년 300만원씩 총 5년간 1,500만원의 장려금이 지급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