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중부Infra본부 후원, 불우 초등학생 가정 공부환경 개선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두)은 동부지역 교육복지우선지원 사업학교 중 가정형편이 어려운 가정에서 학습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새로운 환경을 제공하고자 대전중촌초 학생 가정 등 5가정을 선정해 ‘꿈이 자라는 공부방 꾸미기’사업을 진행했다.

‘꿈이 자라는 공부방 꾸미기’사업은 전년 대비 SK텔레콤중부Infra본부 후원 예산이 확대돼 기존 도배사업 이외에도 벽지·장판 등을 교체해 공부방 환경을 개선하고 학생들이 필요한 책상, 침대, 옷장, 블라인드 등을 새로 구입해 교육취약 학생들에게 학습과 휴식, 놀이 공간을 제공했다.

새롭게 꾸며진 공부방을 사용하는 대전중촌초 학생은 “새롭게 꾸며진 예쁜 공간이 내방이라니 믿겨지지 않고, 앞으로 더 열심히 공부하겠다”고 말했고, 중리초 학생은 “그동안 가정에서 책상 등 공부할 수 있는 여건이 부족해 근처에 사는 할머니 집에 가서 공부하다 보니 불편함이 있었으나 이제는 편하게 공부할 수 있는 방이 마련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전병두 교육장은 ”동부지역 교육취약 계층 학생들이 편하게 공부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기 위해 다각도로 관심을 갖고 검토해, 앞으로도 학생들이 멋진 꿈을 키워갈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