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체육회 창립 99주년 기념… 손 이사, 체육유공자 학교체육진흥 부분 수상 -

 

대전광역시체육회(회장 허태정) 손영화 이사가 대한체육회 창립 99주년 기념 체육 유공자 포상식에서 학교체육진흥 부분 대한체육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대한체육회는 11일 롯데호텔 서울 크리스탈볼룸 2층에서 창립 99주년 기념 체육 유공자 포상식을 열고 체육 유공자들에게 표창장을 전달했다.

손 이사는 지난 25년간 대전의 학교 체육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학교 체육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손 이사는 동산 중‧고등학교 탁구팀을 창단해 전국대회 및 국제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고, 10여년 동안 한국중‧고탁구연맹 회장을 역임하여 각종 대회 유치는 물론, 일본 및 중국 대표팀과의 교류를 통해 선진 탁구 기술을 접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 손 이사는 2019년 세계주니어선수권대회 개인 단식전에서 장우신 선수의 우승을 이끈 장본인이기도 하다.

11일 진행된 포상식에서 손영화 이사는 “표창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학교 체육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손영화 이사는 현재 대한체육회 문화‧환경‧교육위원회 부위원장, 아시아올림픽평의회 분과위원, 행촌학원 이사장 등을 역임하며 학교 체육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