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병원 혁신형 의사과학자 공동연구사업 주관기관 최종 선정
충남대학교병원 혁신형 의사과학자 공동연구사업 주관기관 최종 선정
  • 김민정 기자
  • 승인 2019.06.20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대학교병원(원장 송민호)은 ‘2019년도 혁신형 의사과학자 공동연구사업 신규과제’ 공모에서 <지역거점혁신형 의사과학자 공동연구사업>부문 최종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보건복지부가 공동으로 추진하며 병원 차원에서 신진 의사과학자를 양성하고, 임상의(MD)-연구자(Ph.D.) 간 협업연구를 통해 임상현장의 아이디어에 기반한 맞춤형 의료기술(기기, 서비스 등) 개발을 추진한다.

충남대학교병원은 이번 사업 선정 과제인 ‘지역 선도형 메디클러스터 기반 의사과학자 양성을 통한 의료산업화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를 4년간 총사업비 61.25억 원(국비 26.25억 원, 대전광역시 15.75억 원, 충남대학교병원 10.5억 원, 참여기업 출연금 8.75억 원)을 들여 수행하게 된다.

송민호 원장이 총괄과제 책임을 맡아 진행하며, 총 10개의 연구역량 강화과제와 2개의 MD-PhD 실용화 공동연구로 구성된 연구단은 연구지원 플랫폼을 활용하여 신진 연구자의 연구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거점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원천기술의 기술이전과 상용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특히 이 사업은 대전광역시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며, 대전광역시에서 중점추진 중인 유전자의약산업진흥 유전체분석시스템 구축사업 및 지역클러스터-병원연계 창업인큐베이팅 사업 등과 연계해 대전 융복합 선도메디클러스터를 구축하고 지역 바이오헬스케어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송민호 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신진 의사과학자의 역량을 강화하여 바이오헬스케어산업의 핵심인력으로 성장할 것이다”라며 “융복합 R&D 실용화 연구개발 모델 제시를 통해 임상현장 중심의 연구개발 성과가 효율적으로 실용화 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