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에 전국 최초 에너지 카페 개소
대덕구에 전국 최초 에너지 카페 개소
  • 김민정 기자
  • 승인 2019.06.05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재생에너지 보급과 에너지정책 전환의 지역에너지플랫폼 역할 기대

 

환경의 날을 하루 앞둔 지난 4일 대덕구(구청장 박정현)와 대전충남녹색연합(상임대표 김은정),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소장 이상훈)는 대덕구 법동에 ‘대덕에너지카페’를 전국 최초로 열고 개소식을 가졌다.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가 공모한 ‘2019년 재생에너지 지역확산을 위한 민간단체 협력사업’에 선정돼 대전충남녹색연합이 주관하고, 대덕구가 참여해 추진하는 ‘대덕에너지카페’는 신재생에너지 교육, 신재생에너지 조사연구, 에너지전환 및 환경정책에 대한 주민과의 소통이 이뤄지는 카페로 지역 에너지전환을 위한 플랫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카페 내에는 태양광 핸드폰 충전기, 미니태양광 발전기, LED등, 에너지 교육 교구, 에너지 관련 도서 등이 비치되어 있으며 에너지 절약용품 구매도 가능하다.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날 개소식은 대덕에너지카페 개소 경과보고, 축하인사, 공연, 티파티(TEA PARTY) 순으로 진행됐다.

박정현 대덕구청장 및 이상훈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소장, 김은정 대전충남녹색연합 상임대표를 비롯해 대전충남녹색연합 회원 과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전국 최초로 문을 연 대덕에너지카페가 지역에너지전환을 위한 전진기지로서 주민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소통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