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노인섬기기 제4회 고부한마음 대행진 개최
사랑의 노인섬기기 제4회 고부한마음 대행진 개최
  • 김민정 기자
  • 승인 2019.05.30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전광역시새마을부녀회, 홀몸노인과 1:1 고부결연 -

 

대전광역시새마을부녀회(회장 유영숙)는 5월 30일 11:00 홀몸노인과 새마을며느리봉사대원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더오페라웨딩컨벤션에서 사랑의 노인섬기기 제4회 고부한마음대행진을 개최하였다.

고부한마음 대행진 행사는 평소 외롭고 쓸쓸하게 지내시는 홀몸노인들과 새마을부녀회원간 1:1 결연을 통하여 고부간의 따뜻한 정을 나누고, 매월 정기적으로 홀몸노인을 방문하여 안부 묻기, 밑반찬 해드리기, 청소 해드리기 등을 실시함으로써 요즘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홀몸노인 고독사 등을 예방하는 데에도 기여하고자 실시하는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는 김추자 대전광역시 자치분권국장, 윤용대 시의회 부의장, 설동호 교육감, 장종태 서구청장외 5개구청장, 조승희 중앙부녀회장 등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장한며느리상 시상과 인사말씀, 가정새마을운동을 위한 우리의 약속 등 본행사와 고부와 함께하는 노래자랑, 위안공연 등 흥겨운 화합의 장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부대행사로 세우리병원의 혈압, 혈당측정과 대전과학기술대학교와 동구자원봉사센터, 대전보건대학교 학생들의 이혈, 테이핑, 손맛사지, 네일아트 등의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참여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새마을부녀회는 금번 고부한마음대행진이 1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결연노인분들을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돌봐드리고 서로 따뜻한 고부의 정을 나누고 키워갈 수 있도록 밑반찬해드리기, 생일상 차려드리기 등 봉사활동 및 효사랑 실천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