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맞춤형 산학협력 교육과정 발굴 · 운영 위한 노력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가 맞춤형 산학협력 교육과정 발굴·운영을 위해 지역 중소기업체 방문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9일(목)부터 16일(목)까지 ㈜한미정밀화학, ㈜위드텍, ㈜트루윈을 방문하여 미래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학협력 교육과정 내실화 방안과 산업현장의 애로상황 등 대학과 지역산업체의 상생발전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이번 기업체 방문에는 최병욱 총장, 우승한 산학협력교육원 부원장, 김재성, 유완호 산학협력중점교수가 동행하였으며, 업체에서는 각 대표이사를 포함하여 임원진 10여명이 참석하였다.

특히, 14일(화) ㈜위드텍(대표 유승교) 방문에는 스승의 날(15일)을 맞이하여 한밭대 출신 재직직원 10여명이 총장에게 꽃다발 증정하고, 총장 특강을 통해 사제지간의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위드텍 유승교 대표는 “한밭대와 지역중심 기업체가 학생 현장실습, 캡스톤디자인 등 맞춤형 산학협력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우수인재를 육성하여 4차 산업혁명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최병욱 총장은 오는 29일(수) ㈜위더스코리아를 시작으로 연내에 20여 곳의 대전·충청지역 중소기업을 추가로 방문하여 지역기업체의 의견을 수렴,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는 청년일자리 창출과 맞춤형 산학협력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공헌에 기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