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휴게소에 미슐랭 스타셰프 요리 선보여
고속도로 휴게소에 미슐랭 스타셰프 요리 선보여
  • 김민정 기자
  • 승인 2019.05.17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식전문가 유현수 셰프가 개발한 휴게소 신규 먹거리 6종류 출시
5.20(월), 공주휴게소(당진방향)에서 유현수 셰프 초청 “휴게소를 부탁해” 프로모션 행사 실시
휴게소에 평양, 황해도, 함경도, 평안도 등의 북한음식도 함께 출시하여 고객에게 즐거움 선사

 

한국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는 최근 예능프로그램 등을 통해 부쩍 높아진 휴게소 음식에 대한 국민의 관심에 부응하고, 높아진 국민의 입맛을 충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먹거리 발굴에 온 힘을 다하고 있다.

도공 대전충남본부와 한화호텔앤드리조트(공주, 부여휴게소 운영)는 미슐랭 스타셰프 유현수 셰프와 협업하여 개발한 6종류의 신규음식을 5.20(월) 공주휴게소(당진방향)에서 “휴게소를 부탁해” 프로모션 행사를 통해 출시할 예정이다.

한식전문가 유현수 셰프가 개발한 음식은 공주식 장국밥, 토마토 제육덮밥, 표고버섯 뚝배기 불고기 등 각 지역특산물을 이용한 “지역특화 음식” 3종류와 이북식 김치말이국수, 이북식 순대국밥, 순안식 불고기덮밥 등 “북한음식” 3종류로 한국최초 미슐랭 스타셰프의 한식을 휴게소에서도 맛볼 수 있게 되었다.

유현수 셰프는 고속도로가 상징하는 ‘여행과 즐거움’을 모티브로 휴게소에서 지역별 특색이 있는 음식을 맛보는 것도 고객에게 즐거움을 줄 것이라는 생각에서 메뉴를 만들게 되었다”고 밝혔다.

더욱이 3종류의 북한음식은 함경도, 평안도 식으로 국수, 국밥, 덮밥 등 각기 다른 형태로 제공되어 고객들이 다양한 북한음식을 맛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한편 5.20에 있을 신규메뉴 출시기념 “휴게소를 부탁해” 프로모션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진행되며, 유현수 셰프가 직접 신규음식에 대한 설명과 조리를 시연하고, 휴게소 고객대상 음식 품평회 및 선물 증정 이벤트 등이 실시될 예정이다.

한국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 관계자는 “지난 4월에는 관내 천안삼거리휴게소에 ‘해주비빔밥’과 ‘평양온반’ 등 북한음식을 선보여 고객들에게 신선한 반응을 얻고 있는데, 이와 같은 일환으로 유명 셰프의 휴게소 음식개발 참여는 휴게소 음식의 다양화와 고급화를 이끌어 내고, 고객들께도 즐거운 경험을 줄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에도 국민들이 만족할수 있는 새로운 휴게소 음식개발을 위해 다각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