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74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
- 충남도지사, 보령지장 등 주요인사 포함 300여명의 보령시민들이 함께 나무심기에 참여함

사진은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 기념 찰영.

 

옥계초등학교(교장 김연수)는 4~5학년 학생들은 제74회 식목일을 맞이하여 3일 저탄소 녹색 성장 및 마을교육의 일환으로 나무심기 행사에 참여하였다. 
이 날 나무심기 행사는 보령시청이 주관하였으며 충청남도지사, 보령시장 등 유관기관의 주요 참석인사를 포함하여 300여명의 보령시민이 함께 하였다.
행사는 10시에 시작되었으며, 오서산기슭(3.0ha)에 편백나무, 헛개나무, 엄나무, 산사나무를 포함하여 4,500본을 심는 것으로 진행되었다. 본격적인 나무심기에 앞서 사회자가 나무 선정 이유와 나무를 심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였고, 이어서 다함께 나무를 심는 행사가 진행되었다. 아이들은 힘을 합쳐 나무를 심었고 나무에 이름표를 달아주며 우리 모두와 자연의 건강을 기원하는 파이팅을 외쳤다.
체험 활동을 마친 한 학생은 “나무를 심으면서 나무의 고마움을 다시 생각하게 되었고, 모두가 함께 심은 만큼 20년 후에 이 나무를 보러 모두 같이 다시 오고 싶어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김연수 교장은 “앞으로도 옥계초등학교는 자연을 사랑하고 보존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할 뿐 아니라 지구를 사랑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활동에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