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Wee센터, 2019 생명존중교육 실시
보령교육지원청Wee센터, 2019 생명존중교육 실시
  • 김성원 기자
  • 승인 2019.04.03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생명사랑을 바탕으로 타인을 존중하며 의사소통 및 사회관계기술 강화에 초점을두고 교육 실시
사진은 생명존중교육 모습.
사진은 생명존중교육 모습.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이진호)은 관내 초 ․ 중 ․ 고 14개교를 대상으로 4월부터 7월까지「2019 상반기 생명존중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에 1일~29일까지 ▲남포초등학교, ▲송학초등학교, ▲낙동초등학교, ▲광명초등학교, ▲성주초등학교, ▲옥계초등학교, ▲월전초등학교, ▲대명중학교, ▲대천여자중학교, ▲대천고등학교, ▲대천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생명존중교육」은 생명사랑을 바탕으로 타인을 존중하는 의사소통 및 사회관계기술 강화에 초점을 둔 교육으로, 생명존중 의식을 함양하여 원만한 교우 관계를 유지하고, 관심과 배려가 충만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는 교육을 말한다.
보령교육지원청Wee센터에서는 각 학교를 방문하여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생명사랑 지킴이로서 충동적인 자살생각 및 행동을 감소시키는 보호요인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이진호 교육장은 “자살은 한 사람의 죽음뿐만 아니라 주위 사람들의 삶에 지대한 영향을 끼침을 알고 삶의 의미와 소중함을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생명존중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