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대전과학기술대학교)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치위생과(학과장 양진영)는 3월 23일(금) 대전광역시 유성구에 위치한 ‘성세시온의 집’에서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 행사는 지역사회 기여·상생프로그램으로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치위생과와 대전광역시 지역장애보건의료센터가 공동 기획하였고, 치위생과 3학년 재학생 33명이 참여하였으며, 중증장애인에게 직업재활훈련을 제공하는 ‘성세시온의 집’ 내 장애인 30명을 대상으로 “장애인 구강건강관리-튼튼치아 밝은미소”라는 주제로 학생과 장애인 1:1 구강보건교육이 이루어졌다.

치위생과 학생들과 교수가 함께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는 장애인들에게 올바른 구강건강관리 습관 형성을 위해 구강건강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교육하였고, 치아우식증과 치주질환 예방 및 올바른 칫솔질 방법, 식이조절법 등에 대한 이론과 1:1실습 교육이 병행되었다.

한 교육 참석자는 “칫솔질은 소홀하기 쉬웠는데, 이렇게 1:1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니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하며 흡족함을 나타냈다.

학과장 양진영 교수는 “치과질환은 구강건강 관리를 통한 예방이 중요하기 때문에 향후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장애인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